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골프 티

히보니카 2023. 12. 15. 05:44
반응형

리스트


소박한 골프티! 
모든 골퍼의 가방에 들어 있는 작지만 필수적인 장비인데 왜 우리는 이것을 사용할까요? 그리고 코스에서 티를 어떻게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까?
골프티의 길이는 보통 3cm에서 6cm 정도이며, 골프룰에는 10cm 이하의 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다.
골퍼들이 티를 사용하는 이유와 이것이 라운드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프티
골프티

골프 티를 사용하는 이유

● 높이 : 골프공을 티 위에 놓으면 공이 지면에서 들어 올려져 잔디의 간섭 없이 공에 명확한 샷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깔끔한 샷으로 볼을 칠 수 있으며, 클럽 페이스 접촉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파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배치된 티 높이도 샷의 궤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일관성 : 티를 사용하면 티샷의 일관된 높이가 보장되므로 보다 예측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발사 각도 : 티를 사용하면 샷의 발사 각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티 높이가 공의 궤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마찰 감소 : 티에 있는 공은 임팩트 시 마찰을 덜 경험하므로 잠재적으로 티에서 멀어지는 거리가 늘어납니다.
티를 꽂았을 때의 샷이 꽂지 않았을 때 대비 비거리가 약 10미터 증가한 결과도 나왔습니다. 

● 조정 : 티는 공 배치를 위한 지정된 지점을 제공하여 정렬을 돕고 공이 목표에 대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티 셋팅
티 셋팅

 

골프 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올바른 티 선택

● 드라이버의 경우, 클럽이 접지되었을 때 볼의 위쪽 절반이 드라이버의 클럽 헤드 상단 가장자리 위에 오도록 티 위에 볼을 배치합니다.
● 아이언의 경우 더 짧은 티를 사용하거나 더 낮은 공 비행을 위해 공을 잔디 위에 직접 배치하십시오.
● 설정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티 배치 루틴을 개발하십시오. 
● 나무 티는 고전적이지만 플라스틱 티는 더 많은 내구성과 경제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부러진 티는 샷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티는 스탠스 중앙에 있어야 하며 타깃과 일직선에 있어야 합니다. 오른손잡이 골퍼의 경우 이는 왼발이 약간 앞으로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 라운드 중에 티가 부러지거나 분실될 수 있으므로 예비 티를 골프 가방에 보관하세요.
● 클럽별로 구분하면 일반적으로 드라이버의 경우 롱티를, 우드와 유틸리티 아이언의 경우 숏티를 추천한다.

다양한 골프티
다양한 골프티

 

상황별 티 꽂는 방법

몇 차례 라운드를 다녀보면 티 꽂는 자리를 빠르게 찾기 시작하고 에이밍에도 관심이 생기게 됩니다. 
먼저 티 높이에 대해 알아보면 꽂는 티의 높이는 사실 개인별로 차이가 있다. 보통 자신이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하는 높이가 우선시되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기준을 잡고 볼을 좀 더 높이 띄워야 한다면 티를 약간 높이고, 낮은 탄도가 필요하면 낮은 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람이 많이 불면 가능하면 티를 더 낮게 꽂고 치기도 합니다.
보통 스윙 스피드가 빠른 골퍼는 티 높이를 낮게 잡고, 스피드가 느리면 티 높이를 높게 잡습니다. 

골프티 여분 준비
골프티 여분 준비

 

티 꽂는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티를 꽂는 위치는 티마크를 연결한 가상선 후방으로 1.5m 이내에서 티를 꽂는 게 좋습니다. 
또한, 우측을 목표로 한다면 좌측 티마크에 꽂고, 좌측을 목표로 한다면 우측에 꽂습니다. 
티 위치를 정하고 나서 티를 원하는 높이로 꽂고 난 후 볼을 올리고 방향 잡기를 했다면 티샷 준비는 모두 마친 것입니다. 
티마크 전방으로 티를 꽂고 티샷을 하면 2 벌타에 해당된다는 점을 상기해야 합니다.


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골프의 기본적인 측면이며, 특히 티샷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티 높이, 배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양한 설정을 실험함으로써 티샷을 최적화하여 코스의 일관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