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스트
로스트볼


로스트볼은 골프 게임 중 공을 잃어버려 찾지 못한 볼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골프장에서는 OB지역에서 로스트볼을 수거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부 골프장에서는 로스트볼을 개인이 가져가는 것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로스트볼을 개인이 가져가면 골프장 환경오염도 줄고, 골프 초보자나 연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스트볼은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로스트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스윙 연습용으로 사용

로스트볼은 골프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새 공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로스트볼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적습니다. 골프 초보자들은 공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 공을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로스트볼을 사용하면 공을 잃어버리는 것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에, 더욱 자유롭게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퍼팅연습용으로 사용

초급자일 경우 마음만 먹으면 라운딩 시 5~10개의 볼을 주워오는 것은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친 볼이 페널티 지역이나 OB지역으로 종종 날아가고 볼을 찾는 중에 이전에 남이 잃어버린 볼을 여럿 찾게 되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모아 온 볼은 집에서 퍼팅연습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수십 개의 볼을 연습하면서 퍼팅 감을 잡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운딩 시 사용

로스트볼은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공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로스트볼을 사용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로스트볼을 사용할 때는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다른 사람이 사용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의 표면에 상처가 있거나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에는 깨끗하게 세척해야 합니다. 공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라운딩 중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의 브랜드를 한 가지로 맞추고 본인의 볼을 표시하는 마크나 사인을 유성펜으로 하고 라운딩에 활용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라운딩 중에 본인 공이 어떤 것인지 헷갈리지 않고 동반자에게 불편함이 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물하기

로스트볼은 지인에게 선물하기에 좋습니다. 골프를 즐기는 지인에게 선물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볼의 상태가 깨끗하고 흠집이 없어야 겠습니다.
로스트볼은 기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프장에서 운영하는 자선단체나 지역사회 단체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하기

로스트볼은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스트볼을 재활용하여 골프공을 만드는 업체에 판매하거나,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공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자에 많이 앉는 학생이나 사무직 근무자에게는 발바닥 마사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볼을 발바닥 이곳 저곳으로 눌러 주면 몸의 피로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환경보호에도 기여

로스트볼을 활용하여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골프장에서는 매년 많은 양의 로스트볼이 발생합니다. 로스트볼은 시간이 지나면서 미세 플라스틱으로 분해되어 주변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킵니다. 로스트볼을 수거하여 다시 사용하면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스트볼을 사용할 때는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가능하면 로스트볼을 재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활용 시 주의사항

로스트볼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로스트볼은 이미 한 번 사용한 볼이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스트볼을 사용하기 전에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로스트볼은 골프장에서 수거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사용한 흔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스트볼을 사용할 때는 다른 사람이 사용한 흔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하면 깨끗한 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초보자들은 로스트볼을 활용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유롭게 연습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로스트볼을 사용하면서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프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로스트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