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니어 골퍼
시니어 골퍼


시니어 티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니죠. 
나이가 들수록 티 샷 거리가 감소하는 것은 어쩔 수 없고 너무나도 당연한 과정이라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퍼팅, 치핑, 드라이버 정확성, 그리고 멘털 부문에서는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일수록 더 나아지겠지만 ‘왕년’에 기록했던 티 샷 거리는 조금씩 줄어갈 것입니다.

시니어 골퍼의 유연성 향상시니어 티
시니어 골퍼의 유연성 향상

샷 거리를 유지하는 키워드는 유연성


그렇다고 해서 거리를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연성이 좋으면 샷 거리를 유지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관절의 가동성을 넓혀야 합니다. 
몸이 더 빠르게 움직일수록 더 멀리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힙과 어깨가 제대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시니어골퍼에게 스피드스틱(Speed-stick) 트레이닝 같은 훈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니어골퍼가 스윙에 힘을 주면 오히려 플레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동성이 넓어지면 백스윙 때 클럽을 더 가져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거리도 감소하지 않습니다.
유연성 향상을 위해 추천하는 것은 ‘스트레칭’입니다. 
꼭 대단한 ‘훈련’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 동작을 루틴으로 만들어서 반복해 주는 것입니다. 
컨디션이 좋은 날에는 조금씩 가동 범위를 넓혀서 크게 스트레칭해 주면 좋습니다. 
꾸준히 한다면 건강도 챙기고 유연성도 올려 ‘왕년’의 티 샷 거리에서 큰 손실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골프의 샷 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준비


1. 근력 강화 : 골프는 근력이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특히 스윙을 할 때는 상체와 하체의 근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근력 강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유연성 유지 : 유연성이 떨어지면 스윙이 부자연스러워지고, 샷 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을 통해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스윙 자세 교정: 스윙 자세가 나쁘면 샷 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윙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니어용 골프클럽시니어용 골프클럽
시니어용 골프클럽


4. 장비 교체 : 장비가 노후화되면 샷 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장비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니어용 골프클럽도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5. 체력 유지 : 체력이 떨어지면 샷 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를 통해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연습량 조절 :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연습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은 연습은 체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적절한 연습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멘탈 관리 : 골프는 멘탈이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니어 골퍼의 건강관리
시니어 골퍼의 건강관리


8. 건강 관리 : 건강이 나빠지면 골프를 즐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건강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 동반자와의 소통 : 동반자와의 소통은 골프를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동반자와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서로를 격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새로운 기술 습득 :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면 샷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자세를 본인의 유연성에 맞게 조정하면 좋습니다.

 

시니어 골퍼는 유연성 있어야시니어 골퍼는 유연성 있어야
시니어 골퍼는 유연성 있어야


이러한 준비를 통해 장년이 되어서도 골프의 샷 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연습량과 건강 관리를 통해 골프를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