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에 골프 잘 친다고 소문난 분이 있다면, 그분과 악수를 해 보십시오.
덩치에 비해 손아귀힘이 센 것에 놀라고, 팔뚝도 단단함을 눈치챌 수 있을 겁니다.
골프장에서 자주 만나는 친구의 차에 악력기가 있다면, 그 친구분 조만간 레벨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주머니에 휴대용 악력 연습도구가 있다면 두려워해야 할 대상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아귀힘과 손목힘이 강하면 장타를 치기 위해서는 훌륭한 조건을 갖춘것 입니다.
스윙의 파워, 컨트롤, 일관성이 향상됩니다.
이유는 살펴보겠습니다.
1) 스윙 스피드 향상
손아귀힘과 손목힘이 강하면 스윙 스피드가 빨라집니다.
라운딩 시간이 길어지면서 체력이 고갈될때에도 스윙 제어력을 유지하며 피로로 인한 자세 붕괴를 방지합니다.
손아귀힘이 강하면 손에 힘을 꽉 주지 않아도 골프 클럽을 더욱 단단하게 쥘 수 있어 공에 더 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윙 스피드가 빠를수록 공의 비거리가 증가하기 때문에 장타를 치기 위해서는 손아귀힘과 손목힘이 강해야 합니다.
2) 코킹 유지
손아귀힘과 손목힘이 강하면 코킹을 유지하기 쉽습니다.
코킹은 백스윙 때 만든 에너지를 임팩트 직전까지 축적하는 역할을 하며, 이를 타이밍에 맞게 코킹을 풀면 공의 비거리가 증가합니다.
손목 경첩이 부족하면 힘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강한 손목은 클럽과 팔뚝 사이의 적절한 각도(래그)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손목보다 클럽헤드가 늦게 들어오느 의도된 지연은 클럽헤드 속도를 생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강한 손목을 사용하면 임팩트 전 마지막 순간까지 이 각도를 유지할 수 있어 공에 강력한 에너지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3) 임팩트 정확도
잘 통제된 릴리스는 몸이 가지고 있던 에너지를 클럽 헤드로 잘 전달하게 되고, 당연히 임팩트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이를 통해 공의 비거리와 방향성이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강한 손목은 캐스팅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에너지의 손실을 막아주어 강한 임팩트가 만들어집니다.
캐스팅이란 다운스윙 시 손목 경첩이 일찍 풀리는 것을 말합니다.